천안시비정규직지원센터 폭염 대비 생수나눔 캠페인 첫 시행
작성자 관리자
조회 4회
작성일 25-07-03 10:25
본문
천안시비정규직지원센터 폭염 대비 생수나눔 캠페인 첫 시행
- 김병한 기자
- 승인 2025.07.03 10:18
"시원한 마음 함께 나눠요"
충남 천안시비정규직지원센터(이하 센터)는 3일 7·8월 두달간 여름철 폭염 속 야외에서 근무하는 건설노동자, 이동노동자를 대상으로 옥외노동자 생수나눔 캠페인을 첫 실시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경비·미화 노동자, 택배 기사, 배달앱 라이더, 퀵서비스 기사, 건설노동자 등 실외에서 일하는 이동노동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센터는 모두 6회에 걸쳐 1만 3700병의 생수를 기관과 사업장에 생수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는 배달대행업체 기사들을 대상으로 시작해, 택배 종사자, 환경미화원 및 도로보수 공무직, 건설현장 노동자, 이동노동자, 아파트 경비 및 청소노동자 등 다양한 직종의 옥외노동자에게 생수가 전달된다.
특히 5차 캠페인은 천안시노동복지회관 협조 아래 회관 건물 앞에서 현장 캠페인이 열릴 예정이다.
센터 직원 등이 참여해 옥외노동자들을 직접 만나고 생수를 전달하며 격려의 말을 전할 계획이다.
또 쿨마스크 및 토시 등 여름철 보호용 홍보물품도 함께 배포된다.
김종혁 센터장은 "폭염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옥외노동자에게 생수 한 병이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도 이들의 노동에 따뜻한 관심과 응원의 마음을 보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는 천안시비정규직지원센터 (☏041-555-3119)이다./천안=김병한기자
김병한 기자 hbk38@daum.net
관련링크
- 다음글국립공주대 미래자동차선도대학원사업단, 재학생 대상 노동법 특강 개최 25.06.12